본문 바로가기

커피에 대한 모든 것/커피 +

커피의역사 - 나라별 커피의 역사 -

반응형

커피를 못 드시는 분들도 있지만,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는 것 같아요. 종류도 다양하게 다양한 방법으로 커피를 마시고 즐기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요즘 거리에 나가보면 닭집이랑 커피집이 제일 많은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커피를 좋아해서  카페 가 많아서 좋습니다. 오늘은 커피의 시작된 시기에 대해서 적어 보려고 합니다. 나라별 커피가 시작된 역사에 대해서 적어 보려고 합니다.

 


 

 

 

기원후 6~7세기 - 커피의 고향 에티오피아 (아프리카)

아주 유명한 커피전설의 이야기 이기도 합니다. 에티오피아 아비시니아 고원에서 칼디라는 양치기 소년이 양들이 붉은 열매만 먹으면 흥분하여 뛰어다 니는 것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그걸 본 양치기 소년이 호기심에 붉은 열매를 먹어 보니 신기하게도 기운이 나고, 머리가 상쾌해져서 그 열매를 들고 이슬람 사원 으로 가져갔다고 합니다. 사원에서 열매를 먹어 본 이후 커피를 기도할 때 먹었다고 합니다. 또한 술이나 약등으로 이용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6~7세기 -  이슬람교 수도승들의 기도할때 마심

이슬람 도시로 빠르게 전파되어  커피가 기도할 때 정신을 맑게 해 주어 수도승들에게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오스만 제국 때에는 이스탄불에 "가누스 카프 베"라는 최초의 카페가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11세기 - 커피를 처음으로 재배를 시작함 - 아라비아의 예멘

붉은 열매에 소문이 아라비아의 예멘으로 전파되면서 처음으로 커피 나무를 재배하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커피 열매를 그대로 먹거나 통째로 끓여먹던 커피를 지금의 커피로 개발한 것도 예멘이라고 합니다.

 

17세기 중반- 유럽 

커푸치노, 에스프레소 등등 처음 만들기 시작한 곳이 유럽이라고 합니다. 커피를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기 시작한 유럽인들은 커피에 우유를 타서 마시기 시작 한 곳이기도 합니다. 커피에 설탕을 넣어 마시기 시작 한 곳은 프랑스의 루이 16세라고 합니다. 이 시기에 카페도 점점 생기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1720년에 이탈리아 최초의 카페가 생겼다고 합니다.

 

 

 

 

 

17세기 말 - 미국 

보스턴 차 사건 이후 미국 사람들은 차 대신 커피를 마시기 시작 했다고 합니다. 

 

17세기 말 - 인도네시아

네덜날드 상인들이 식 미지였던 인도네시아의 자바 섬에 커피나무를 심어 재배를 하였습니다. 이 커피가 예멘의 모카와 인도네시아의 자바 커피라고 합니다

 

18세기 - 브라질

처음 경작을 시작한것이 파리에서 몰래 들여온 커피나무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1877년 - 일본 

1877년 네덜란드 사람으로 인해 커피가 전파되어 이노우에가 카페를 처음 열었다고 합니다.

 

1896년 - 우리나라 

최초의 우리나라 커피를 마신 사람이 고종 황제였다고 합니다. 1896년 러시아 공사관에 머무를 때 처음 커피를 먹기 시작하면서 고종은 커피 애호가 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고종 황제의 커피 시중을 들던 손탁이라는 여자가 우리나라 최초의 커피점을 열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