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지라퍼의 이것저것/손으로 만들어요.~~

셀프 인테리어 - 파이프 조명 만들기 - 파이프 로봇 조명 만들기 -

반응형

셀프 인테리어 해보신 적 있으세요?

셀프 인테리어란 전문가의 손을 빌리지 않고 직접 스스로 인테리어를 하는 것을 뜻하는데요, 요즘엔 저를 포함해서 일반인들도 인테리어에 관심들이 많은 것 같아요.~ 오늘은 인테리어 소품 중 테이블 조명을 셀프로 파이프를 이용해서 만드는 과정을 보여 드리려고 합니다. 

 

 


* 모든 재료들은 가까운 철물점 또는 인터넷에 검색하시면 쉽게 구매 하실수 있어요.~

 

파이프를 이용해서 셀프로 조명 만들기 

 

조명을 만들기 전 어떻게 만들 것인지 모양, 크기, 순서를 정하는게 첫 번째 해야 할 단계입니다.

저는 로봇 모양의 조명을 파이프로 만들려고 합니다.

 

만들고자 하는 조명 사이즈를 정하고, 각 부분에 들어갈 파이프 크기의 종류와 개수 등을 결정하고  개수 등을 계산하고 나머지 함께 들어갈 도구와 재료 등을 계산해서 구매합니다. 저는 인터넷으로 모든 재료를 구매하였습니다.

 

로봇 조명 만들기에 필요한 파이프 크기 종류별로 , 전선, 전구, 그리고 공구 몇 가지를 준비해 둡니다.

 

 

로봇 조명 조립 전에 원하는 모양, 크기가 적당한지 한번 나열해 보고 수정할 게 있는지 살펴보세요.~

 

 

 

 

본격적으로 파이프 로봇 조명 만들기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먼저 로봇의 몸을 만들어 주어요. 몸에 해당하는 부품에 양쪽 팔 부분에 해당되는 부분에 나사를 돌려서 끼워 줍니다.

 

 

이번엔 다리에 해당하는 부분에 나사를 끼워 줍니다.

 

 

끼워진 나사 크기에 맞게 양쪽 다리를 조립해서 완성해 줍니다.

 

 

같은 방법으로 양쪽 팔을 부품을 끼워서 완성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동그란 부품을 골라서 머리 부분을 만들어 주고, 전구를 끼워 주면 됩니다.

전구 끼우기 전 전선을 연결하고 로봇 몸에 고정시켜 주시는 거 잊지 마세요.!!

 

 

완성한 후 원하시는 색상으로 스프레이 페인트를 뿌려서 색깔을 칠해 줘도 됩니다.

저는 검은색과 은색으로 몇 개 칠해 보았습니다.

 

 

 

저는 조명을 완성 후 터치가 가능하도록 설치했어요.~ 손으로 살짝만 터치해주면 조명이 켜고 끄고 하는 기능이 가능합니다.

 

 

 

 


 

파이프로 만든 로봇조명 완성된 걸 보시니 어떠세요? 저는 파이프로 만든 것들을 보면 빈티지함이 느껴짐이 좋더라고요... 저는 매번 제가 만든 것들을 보면 뿌듯? 하고 애정도 더 많이 가는 것 같아요... 

 

카페나 집 인테리어 소품 하기에 어디서나 다 어울리고 예쁜 것 같아서 좋은 것 같아요.~~ 

재료비도 저렴하고 구매하기도 어렵지 않고 만들기도 쉬우니까 한번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