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지라퍼의 이것저것/손으로 만들어요.~~

파이프 조명 만들기 - 셀프 카페간판 조명 만들기 -

반응형

 

 

요즘 저를 비롯해서 셀프 인테리어에 관심들이 많은 것 같아요.. 스스로 만들었다는 자부심도 생기고 원하는 대로 디자인할 수 있어서 참 매력적인 것 같아요. 카페나 식당 같은 곳에 가보면 파이프로 가구나, 테이블 등 많이 만들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심플하면서 튼튼하고 깔끔함이 파이프의 장점인것 같습니다. 오늘은 파이프로 카페 간판에 설치할 조명 을 만들어 본 것을 적어 볼까 합니다. 간판업체에 문의 한 것이 아니고 셀프로 만들었습니다. 어려운 것 없이 만들 수 있습니다.

 

재료는 가까운 철물점이나 인터넷에서 모두 구매 가능합니다. 저는 인터넷으로 구매 하였습 니다.


 

 

 

 

파이프로 카페간판 조명 만들기 

 

1. 파이프를 조명 크기대로 조립해서 연결을 합니다.

 

 

2. 조명 갓을 파이프에 연결하여 줍니다.

 

 ​

3. 각각의 전선을 연결해 줍니다.

 

 ​

4. 전기가 흐를수 있으니 전기를 끄고 전구를 연결합니다.

 

 

처음 만드시는 분들은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는데요, 그래도 천천히 차근차근 조립하시면 됩니다. 다 완성 하셨으면 불이 다 들어오는지 테스트하시고 간판 다는 벽에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간판조명 달기 전 간판 위치를 정한 후 조명 위치 확인하고 조명 달고 간판을 달아 주시면 됩니다.

 

 

조명을 먼저 설치하고 테스트 다 끝낸 다음 간판을 달아 주시면 됩니다.

빛이 은은하게 비춰주는 게 느낌이 있어 보이고 좋은 것 같습니다.

 

 

파이프 조명이 시멘트 벽과 잘 어울리는 것 같아서 만족하 였습니다. 빈티지한 느낌이 나는 느낌이 좋아하서 파이프 로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새것 같지 않은 느낌도 나고..... 재료도 쉽게 구할 수 있고,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까 여러분들도 한번 만들어 보세요... 완성한 모습 보면 뿌듯 하고 감격? 스러움을 느끼게 되실 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