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지라퍼의 이것저것/손으로 만들어요.~~

셀프 인테리어 - 파이프 가구 만들기 - 파이프로 테이블 만들기 -

반응형

 

파이프 가구 아세요? 

요즘 카페, 식당, 사무실, 집 등에서 파이프로 만든 가구나 테이프, 조명등을 많이들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파이프의 느낌이 차가운 느낌도 있지만, 엔틱 느낌과 함께 깔끔한 느낌이 있다는것이 큰 매력인 것 같아요.

튼튼함은 덤이겠지요?  셀프로 어렵지 않게 파이프로 테이블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 드릴려고 합니다.재료 구매 , 조립, 만드는 과정 등 모두 어렵지 않고 쉽게 충분히 하실 수 있는 테이블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 모든 재료는 가까운 철물점 또는 인터넷에서 구매 하시면 됩니다. 저는 인터넷에서 모두 구매하였습니다.

 

파이프 테이블 만들기 전 어떻게 만들 것인지 모양, 크기, 순서를 정해야 합니다.

 

만들고자 하는 테이블의 크기(사이즈)를 정하고, 각 부분에 들어갈 파이프 크기의 종류와 개수 등을 결정하고 그에 들어갈 나무판 사이즈, 갯수등을 계산하고 나머지 함께 들어갈 도구와 재료 등을 함께 구매합니다.

 

 

 

*참고로 목재 "방부목"은 건강에 좋지 않고, 녹색 방부 원목 색상을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아서 방부되지 않은 원목에 오일을 사용했습니다.*

 

 

테이블 제작에 들어갈 부속품을 모두 꺼내어 모양대로 나열해 준비합니다.

배관 부속 < -- 자, T자, ㄱ자, 이음 부속>과 나무 테이프판, 파이프를 가구 조립의 순서대로 배치합니다.

 

 

한쪽 끝부분부터 하나씩 조립을 시작하여 전체 부속과 파이프의 조립을 해줍니다.

바닥(파이프)과 상부면(나무판)이 수평을 이루는지 꼭 확인하세요.!

 

테이블 위의 상판이 될 목재와 제작 파이프의 크기가 맞을지 확인하고 고정할 방법을 결정하세요.

 

 

상판을 고정한 다음 의자를 배치해보고 길이와 높이가 사용에 불편하지 않은지 확인해 보세요.

이 테이블은 목재의 구매 길이를 그대로 사용하였으며, 목재 가공을 하지 않고 사용하기 위해 가구 치수를 목재의 크기로 결정하고, 그 길이에 맞춰 배관 파이프를 제작하여 만들었습니다.

 

 

 

 


다완성된 테이블을 보니 왠지 뿌듯하고 내가 직접 만들었다는 게 신기하고 좋았습니다. 이 테이블을 만든지는 4~5년 되었는데요, 아직 야외에서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파이프로 만든 게 장점들이 많이 있지만, 그중 가장 큰 장점 하나가 튼튼함 인 것 같습니다. 아무리 무거운 물건을 두어도 아무 이상 없고 야외에 놔둬서 태풍을 맞아도 그대로입니다. 파이프 테이블 강력 추천합니다. 사무실, 카페, 가정에서 어디서나 잘 사용되고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한번 만들어 보세요.~ 작은 것부터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