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들

구글 애드센스 승인 - 42일만에 승인 받은 방법

반응형

 

날씨 계속 너무 좋은 요즘입니다.

가을이 왔다는 게 실감할 수 있다는 게 옷차림이나 하늘을 보면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가 애드센스 승인받을 수 있어던것에 대해서 조금 적어 보려고 합니다.

별거 없겠지만 혹시나 해서 아직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리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돼줄 수도 모르는 일이니 적어 보겠습니다. 저는 애드센스 1차는 떨어지고 2차에서 승인되었습니다.

 


첫 애드센스 신청 - 티스토리 시작 후 14일 (2주) 후 애드센스 신청했습니다.

티스토리 첫 시작 9월 12일부터 14일 동안 하루에 1포 스팅을 매일 2주 동안 16개 정도의 글을 적었습니다.

티스토리 작성 21일 되는 날 애드센스 신청을 하였습니다. 신청 다음 날부터 애드센스 연락 기다리는 동안 이틀에 1포 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딱 2주 되는 날 메일이 왔습니다. 승인이 안되었다고요.. 

 

 

 

제 블로그의 글은 30개의 포스팅이 조금 안되었습니다. 다음날 수정을 하고 재신청을 했습니다. 재신청 후 9일 후 승인 메일이 왔습니다. 제 포스팅 수는 40개 정도였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애드센스 승인 이유에 대해서 적어 보겠습니다. 지극히 제 의견입니다.


티스토리 글자 수는 1000자 이상이어야 하는가?

맞는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 글자 수를 세어보면 평균 글자 수가 1500개 정도 인것 보니 글자수가 많아야 되는 건 맞는 듯싶습니다.

 

사진은 많으면 안 좋다?

틀린 말 같습니다. 제 블로그를 보면 사진이 10장 이상 올린 글들이 제법 있습니다. 물론 1~2장 있는 것도 있습니다. 저는 제가 찍은 사진은 많이 첨부하였고, 가져온 사진은 1~3장 정도만 올렸습니다. 

 

주제와 카테고리는 작게 적어야 좋다?

맞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한 주제에 2개의 카테고리만 정하여 글을 적었습니다.

통일성 있는 주제로 글을 적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꾸준히 포스팅하는 것이 좋다?

맞는 것 같습니다. 저는 14일 동안은 하루 1~2개씩 15포 스팅을 하였고, 결과 기다리면서 2~3일에 1개씩 포스팅했습니다. 꾸준함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블로그 내용이 전문성이 있어야 한다?

이건 모르겠습니다. 제 글이 전문적인 글인지 아닌지 저는 잘 몰라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모르겠습니다.

그냥 알고 있는 내용과 저의 생각, 의견들을 그대로 글로  적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블로그를 적었는데도 1차 승인 거절이 났습니다. 2차 승인 신청을 해도 아무런 응답이 없어서 그 이유를 직접 알아내기 위해서 애드센스 관한 글을 수없이 찾아서 읽고 또 읽어 보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티스토리 올해 초에 만들어서 하다가  탈퇴 후 다시 만들어서 글을 적었습니다.

애드센스 관련 글들을 찾다가 한번 탈퇴한 사람들은 애드센스 승인받는데 시간이 걸린다는 말을 보았습니다. 또 한 번의 좌절을.... 그 글을 읽은 후 애드센스 승인은 사실상 내려 두기로 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가벼운 마음으로? 몇 가지 사항을 고친 뒤 애드센스 결과가 안 나왔지만 재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러고  3일 뒤 9월 24일 애드센스 45일 만에 승인 메일이 왔습니다.

 

 1.  색인 생선 및 Sitemaps제출

색인이 생선 되지 않은 글들을 확인하고 안 되어 있는 글들은 색인 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사이트맵 제출도 다시 또 하였습니다.

 

2. 애드센스 승인 코트 변경 후 신청

 

 

3. 블로그 방문자수?

애드센스는 블로그 방문자수와는 상관 없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제 생각도 그러했고요.. 허나 제가 에드센스 합격하기 바로전 며칠간 방문자수는 많지는 않지만 100~150명 정도 였습니다. 방문자수에 관한건 그냥 참고 하시라고 적어 봅니다.


맞는 건지 틀린 건지 모르겠지만, 제 생각과 제 의견들을 적었습니다. 혹시나 몰라서 참고하셔으면 좋겠다 싶어서 적은 글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의 메일을 받기 원하는 마음을 알기에 적어 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꼭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